Overview

Overview

홈퍼니싱을 통해서 스웨덴을 만나다 !

이케아 홈퍼니싱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닌 스웨덴의 문화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스웨덴의 가정 문화를 담은 Democratic Design 철학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가식이 없고 대중 모두가 평등하게 누구나 값어치가 있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Democratic Design 철학입니다. Democratic Design 철학을 한국 문화코드에 맞춰 정착시킬 수 있도록 현지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담았습니다.
01_overview_modi

Project Goal

Project Goal

IKEA Way, 즉 이케아 철학을 한국 소비자 코드에 맞도록 정착시킬 수 있는 전략 개발 및 적용

● IKEA 상품 코드에 맞는 User Persona Modeling

● Democratic Design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Customer Journey Map 개발

● IKEA Show Room 및 디자인 컨셉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Information Architecture 개발

e-commerce 기능 강화를 통한 스웨덴 문화의 현지화 전략

Desk Research

04_UX_1DeskResearch

User Research

Definition for three main persona based on psychological variables ; Living with Children, Living Together, Single
05_UX_2UserResearch_1
05_UX_2UserResearch_2
05_UX_2UserResearch_3

Service Feature

Selecting the core product Searching process which is tailed in each Persona Character and then configuring the contents & UI for them customized to each Persona Character
06_UX_Service_img

Brand core Values

As a home furnishing brand, IKEA is building a distinctive brand image that is “Sophisticated and Energetic” compared to competitors
07_UX_Brand_img

Design

Design

시각적, 감성적 인상을 충족할 수 있는 복합적인 디자인

시각적 호감도, 정보와 기능을 직관적으로 인지, 일관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05_Design-keyword_01
05_Design-keyword_01_text
05_Design-keyword_02
05_Design-keyword_02_text
05_Design-keyword_03
05_Design-keyword_03_text

Practical Frame System

Practical Frame에서 Massive Design을 통한 홈퍼니싱 관련 이미지를 최적으로 표현하며, Grid의 구조를 규정하여 대표 퍼소나별 콘텐츠를 실용적인 프레임으로 서비스 합니다.

Review

Review

PM Interview

Swedish, IKEA Way를 웹사이트에 담아 달라! 처음 클라이언트와의 만남에서 나왔던 이야기 입니다.
그 이후 저희 프로젝트 팀은 많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프로젝트 요건 정의라는 것을 통해서 일을 진행하는 한국 에이전시 문화와는 참 많이 달랐습니다. 모든 산출물에는 그 나름의 논리와 철학을 담아서 이야기해야만 하는 참 심오한 철학 수업이었습니다. '과연 이케아 고객의 실체는 무엇인가?'라는 대 전체를 잡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거치고 나니, 그 이후 프로젝트 진행과정은 물 흐르듯 지나갔습니다. 아…이것이 UX 철학에 기반한 디자인이구나….라는 크고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해준 팀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IKEA 웹사이트 UI/UX 컨설팅 & 개편

Release

Client

URL

PM

STRATEGYPLANNING

DESIGN

PUBLISHING

DEVELOPMENT

2017.08

이케아코리아

www.ikea.com

배범수

이진호, 박대성, 박태주, 안진희

방준현, 소유미, 김송미

이위정

포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