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Overview

대한민국 1등 통신상품 전문 쇼핑몰 올레샵

고객의 쇼핑경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온라인 매출을 확대하여 국내 1등 통신상품 전문 쇼핑몰의 Identity를 확보. 총 4단계의 UI/UX 리서치를 통해 고객 인사이트를 도출하였고, 고객 중심 정보 구조와 디자인으로 사용성을 개선하였을 뿐만 아니라 각 상품별 마케팅 포인트에 맞는 주문 프로세스와 차별화된 UX 제공으로 판매전략을 강화함
01_overview_01

사용자조사 및 사용성개선을 중심으로 올레샵만의 특색있고, 일관성있는 고객 경험 제공

전문가평가(Heuristic Evalution)와 사업부서 심층면접(In-depth Interview), 사용성평가(UT), 갱서베이(Gang Survey) 등의 점진적인 컨설팅 진행, 상품구조 및 콘텐츠 개선 -> 주문 프로세스 개선 및 판매 강화 전략 -> 올레샵 독립 체계 완성 (올레샵 Identity)

올레샵 이렇게 달라졌어요!

1
2
3
4
5
6

Design

Design

KEYWORD

올레샵의 커머스적 성격을 더 부각하여 기존 유저와 새로운 유저를 유입하는데에 목적을 두고, 간결하고 세련된 스타일과 쉽고 편리한 새로운 UI를 구성함
05_design-keyword_01
05_design-keyword_02
05_design-keyword_03

TYPOGRAPHY CONCEPT

명확한 가독성 확보를 위해 본고딕(Noto Sans)와 Roboto 사용

Review

Review

PM Interview

사용자 조사를 시작으로 장장 10개월 간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고, 또 많은 이해관계 협력사 및 부서와의 협업 속에서 크고 작은 이슈들을 해결해가며 저희도 한층 더 도약 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된 프로젝트 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함께 고생했던 우리 TF 팀원 분들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기술 발전도 빠르고 고객의 감성품질에 대한 기대치도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는 이동통신산업의 일선에서 1위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는 KT 고객사분들께도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올레샵2.0 UI/UX 개편

Release

Client

URL

PM

STRATEGYPLANNING

DESIGN

PUBLISHING

DEVELOPMENT

2016.08

KT

shop.olleh.com

강수영

이수원, 안진희, 손연희, 이지정

심원용, 이소연, 소유미, 김초은

김용배, 최윤희

KT 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