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Overview

평창올림픽, 초고화질 양방향 TV 서비스로 본다

콘텐츠 자동 편성 기술 인프라 개발 및 시청자 개인화 정보 기반의 콘텐츠 추천 기술 개발 적용을 통한 플랫폼 구축. ‘국내 올림픽 중계 사상 최초+세계 최초’ 경기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 서비스
01_overview_tv

Project Goal

Project Goal

UHD 양방향 홈포털 구축

● 지상파 콘텐츠 홀더 중심의 주도적 방송 콘텐츠 제공 플랫폼 구축 

● 콘텐츠 자동 편성 기술 인프라 개발 적용

● 시청자(유저) 개인화 정보 기반 콘텐츠 추천 기술 개발과 적용

● 평창올림픽 양방향 서비스 기획, 구축, 운영 기획

단방향 TV중계 뛰어넘는 새로운 시청 경험 제공!

UHDTV 특화된 초고화질 올림픽 경기 영상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전체 경기 일정과 메달 순위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역대 동계 올림픽의 주요 스타들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영상도 시청 가능

Service Feature

‘Watching TV’가 아닌 ‘Using TV’의 평창올림픽관서비스
04_Service-Feature_1

UX Strategy

사용자의 콘텐츠 탐색 목적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탐색할 수 있는 UIUX 설계
05_UX_Service_01
05_UX_Service_02
05_UX_Service_03
05_UX_Service_04
05_UX_Service_05
05_UX_Service_06
05_UX_Service_07
05_UX_Service_08

UX Approach

‘맞춤-연관-검색' 구조에서 시청자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올림픽 현장의 생생한 체험으로의 몰입 유도
06_UX-Approach_1

확장된 콘텐츠 구성

올림픽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연동하여 테마 콘텐츠 메뉴 기획

양방향 화면 구성

올림픽 경기 시청 중 리모콘 콘트롤러에 의해 관련 영상 및 검색 가능

올림픽 콘텐츠 관리, 조합 가능한 CMS 구축

단순히 아카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의 메타데이터를 빅데이터화
09_CMS_5

SNS 홍보채널 운영

올림픽 기간 페이스북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TIVIVA 소개
10_sns_4

Design

Design

KEYWORD

올림픽의 가치와 철학에 기반한 차별화된 고유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 컨셉 수립, TIVIVA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UIUX 디자인
11_Design-keyword_1_2
11_Design-keyword_1_3
11_Design-keyword_2_1
11_Design-keyword_2_2
11_Design-keyword_3_1
11_Design-keyword_3_2
12_Mady-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