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Overview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서비스는 대한민국 가전, 통신, IT 회사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이다. 2015년 부터 본격적으로 IoT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한 LG유플러스에게도 IoT 는 중요한 전략 서비스였고, 시장 선점을 위해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하고자 하였다.하지만, 대중들에게 아직 IoT 는 낯선 개념이며,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플러스와 광고 대행사 이모션글로벌은 홈 IoT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확보와 함께 생활 속에서 IoT 기술이 어떤 가치가 있는지를 소비자가 공감하고 이해 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 하기로 하였다.

Idea

Idea

바리스타 윤혜령씨의 아주 특별한 하루

기술의 발전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 시킨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미미한 변화일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의미를 가져다 주는 변화이다. 청각장애인이지만, 소통하는 법을 배워 평범한 사람들처럼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바리스타 윤혜령씨에게 IoT 는 작지만 큰 변화를 가져다 준 기술이다. 우리는 윤혜령씨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홈 IoT 서비스가 사람들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유용함과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 늘 어머니의 도움이 필요했지만, 이젠 기술의 도움을 받아 누군가에게 의지 하지 않고도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그녀의 모습과 함께 어머니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깜짝 이벤트를 영상에 담았다. 유명 모델이 출연하지도 않고, 자극적인 내용도 아니지만, 오히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가족이 등장하는 이야기가 사람들에게 깊은 울림을 줄 수 있다고 믿었다. 스토리에 몰입하고 공감을 유도하고자 브랜드 노출을 최소화하고 마치 다큐멘터리와 같은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하였다.

IoT@Home 바리스타 윤혜령편

Release

Client

URL

PM

STRATEGYPLANNING

DESIGN

PUBLISHING

DEVELOP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