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비습관
H.Point
현대백화점 그룹 2020.03.01 Construction, Mobile Web, Mobile App
H.Point는 새로운 포인트 습관을 위해
전면 리뉴얼한 현대백화점 그룹의
통합멤버십입니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한
‘고객인사이트 도출 컨설팅’을 선행하여
대고객 소통을 강화하였습니다.
Project Goal개인화된 혜택과 컨텐츠를 전달하여, 참여할 수록 혜택이 배가 되는 서비스로
인식을 강화시켜 높은 MAU 및 락인효과를 유도하며 지속하게 합니다.
쓰기-쌓기 메뉴 구조화
멘탈 모델 UX 모델링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 패턴인
‘쓰기-쌓기’를 기준으로 메뉴를 구조화하였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 제공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활용하여,
사용자 락인효과를 위한 서비스로 구성하였습니다.
아이콘 통일화
키 컬러와 로고 심볼인 Dot을 사용하여,
H.Point만의 통일된 아이콘 스타일을 완성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Keyword
참여 할수록 혜택이 커진다는 서비스 인식을 강화하고 사용자에게
새로운 포인트 소비생활을 제안합니다.
Concept
쉽고 편리한 UI 디자인과 개인화된 혜택 및 콘텐츠를 노출시켜,
사용자가 모든 접점에서 호감을 느낄 수 있도록 활력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PROJECT INTERVIEW

H.Point 앱은 현대백화점 그룹의 다양한 혜택을 전달하는 마케팅 채널로서 사용자에게 쉽고 빠른 경험을 줄 수 있도록 UX 컨설팅을 통해 선 진행되었고 새롭게 리뉴얼되는 앱에서는 포인트 쌓기/쓰기라는 개념을 UI에도 명확하게 담기도록 디자인이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리뉴얼된 H.Point의 브랜드 컬러의 신규 확립이 필요하여,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고객사에 제안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에도 몇 차례 수정이 되었지만 고생한 만큼 새롭게 확립된 컬러를 고객사도 만족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무사히 오픈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고객사와 TFT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 INTERVIEWEE전민준
  • UX CONSULTING이정선, 이민화
  • Design박선우, 전민준, 김정아, 김나은, 김성민
  • Publishing염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