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시니어 e플랫폼
TodayPlus
유한킴벌리 주식회사 2020.12 Consulting, Mobile App
변화하는 시니어 타깃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시니어 시장주도권 확보를 위해 진행한 유한킴벌리 시니어 컨설팅 프로젝트입니다.
서비스 플로우 및 타겟 정의을 통해 플랫폼의 방향성 및 전략을 설정하고, 신규 BX 가이드라인 및 플랫폼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며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형 커머스 플랫폼의 이미지를 확립했습니다.
Project Goal높은 편의성을 기반으로 시니어들의 합리적이고 가치 지향적인 소비활동을 지지하고,
50+세대의 경험과 지혜에 공감하며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티형 커머스 플랫폼의 이미지를 확립합니다.
D2C 전략
시니어의 라이프사이클, 이해관계자의 접점에 따른
상품설계 및 판매를 통해 시니어 제품 뿐 아니라 케어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합니다.
합리적인 가치 소비 지원
알고리즘 기반의 상품과 서비스 추천, 제품 구매 시 ESG를 통한 가치 소비, 실버산업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등 합리적인 가치 소비를 지원합니다.
정확하고 올바른 고객경험 제공
전문가와 기업이 함께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물리적인 경험 뿐 아니라 오감을 모두 사용하는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이콘 스타일
이미지와 벡터 아이콘을 혼합 사용하여, 표현하기 힘든 정보들을 보다 직관적이고
친절하게 전달 할 수 있습니다.

Design Concept

KEYWORD
간결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컨텐츠 및 제품의 집중도를 극대화 하며 밝고 선명한 이미지의
사용은 시니어 세대의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관점을 강조합니다.

PROJECT INTERVIEW

최근 MZ세대 대상의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 등이 있지만 이들과 다른 타깃인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상당히 흥미로웠고 느낀점이 많은 프로젝트였습니다. 초반에 브랜딩을 포함한 플랫폼 방향성 설정, 타깃 페르소나 도출 등에 있어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성공적으로 결과물을 낼 수 있어서 뿌듯하고, 참여했던 분들 모두에게 고생했다고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PM안지현
  • CONSULTING이정선, 이민화
  • DESIGN박선우, 김정아, 박혜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