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를 더욱 즐겁게 PLAY!
CokePLAY
한국 코카-콜라 2021.04 Mobile App, Mobile Web
즐거움을 향한 진화는 계속됩니다.
코-크 플레이카드, 드로우, 스탬프, 라이브커머스 등
모든 메뉴의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짜릿한 혜택과 달콤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CokePLAY는 종합 마케팅 Hub로 한 발 더 도약합니다.
Project Goal기존 앱은 혜택 위주의 서비스였다면, 고도화를 통해 D2C 구매 증진 서비스가 새롭게 신설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구매방법으로 브랜드를 재밌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구매 유도를 우선으로 하되, 고객 로열티도 놓치지 않고자 했습니다.
KEY FEATURES
구매 촉진을 위해 CokePLAY Card, Draw, Stamp 기능을 추가하고,
메인/스토어 개선, 모바일 웹 구축으로 인프라를 개선 및 확대하여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핵심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Main
CokePLAY의 다양한 서비스를 자연스레 탐색할 수 있도록 주요 기능을 구매 후 보상 흐름에 따라 재편하였습니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직관적으로 노출하고 CokePLAY의 다양한 구매 방법을 안내합니다.
Mobile Web OPEN
모바일웹 플랫폼을 구축, 고객이 구매를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채널로써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CokePLAY Card & Draw
CokePLAY의 모바일자판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입니다.
사용자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일정량을 마시면 한정판 굿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고정층을 확보함과 동시에 리워드를 적절히 활용한 서비스입니다.
Stamp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스탬프를 증정합니다.
스탬프 10개를 모으면 코-크 매니아를 위한 워너비 한정판 상품을 증정합니다.
Live Commerce
코카-콜라의 제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생생한 리뷰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즐겨보세요!
Marketing & Promotion
마케팅 메시지와 랜딩 페이지 사이의 일관성 유지를 위한 딥 링크 기능을 추가하고,
그 외 서비스에 필수적인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PROJECT INTERVIEW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40여 개의 요건을 수행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었고, 쉴 새 없이 서비스의 방향성에 대해 진지하고 성실하게 고민하던 때였습니다. 이 경험은 누구에게나 큰 자산이 될 것이며, 코카-콜라 브랜드에도 공식 플랫폼으로써 더 큰 도약의 마중물이 될 것입니다. 밤새우면서 수 번의 오픈을 완벽하게 해낸, 완벽한 팀원 분들 진심으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 운영이라는 마라톤으로 전환하는 길목에서 -

  • STRATEGY PLANNING이의정, 김민영, 심상훈, 안선영
  • DESIGN전민준, 유세리, 김나은
  • PUBLISHING강인한, 이정민
  • DEVELOPER김형욱, 홍성철, 송지오, 조한신, 서경빈, 이현우, 송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