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문화를 선도하는
오푸드&종가
대상(주) 2021.08 Consulting, Construction, PC web, Mobile Web
해외시장에서 한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상 브랜드인
O'Food와 Jongga의 글로벌 웹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대상의 DNA를 녹인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증진시키고,
O'Food와 Jongga의 제품을 트렌디하게 담았습니다.
Project Goal건강한 음식과 새로운 식감을 찾게 된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의 김치와 고추장 등 발효식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해외시장에서 한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던 대상의 발표에 대한 철학과 제품 라인업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담고,
해외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담아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어지는 브랜드 경험
O'Food와 Jongga를 분리하여 차별화되고 명확한 컨셉을 전달하되,
동일한 구조와 연계 포인트를 통해 이어지는 브랜드 맥락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정보와 이어지는 커머스 설계
제품 정보에 대한 인지와 호감에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게
자연스러운 흐름을 담은 콘텐츠 구조를 설계하였습니다.
이미지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제품의 특징과 물성을 표현한 이미지와 동영상,
제품 라인업의 철학을 담은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를 활용해
해외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KEYWORD
한식에 대한 이해도가 각기 다른 해외 시장에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O'Food는 제품의 물성과 질감을 담은 영상과 사진을 촬영하여 크리에이티브하게 표현하였고,
Jongga는 김치를 즐기는 사람들에 대한 레벨을 for Kimchi lovers, for Kimchi beginners, beyond your expectations로 분류하여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이미지로 담았습니다. 이를 통일된 UI에 각 브랜드의 개성과 가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시각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Color System
O'Food의 Harmony를 다양한 컬러와 이미지로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
Jongga의 Heritage를 톤 다운된 컬러와 모던하고 정제된 레이아웃을 통해 전달합니다.

PROJECT INTERVIEW

짧은 시간에 2개의 사이트를 분리해서 진행해야 했고, UX/UI 전략 수립 단계부터 디자인 제작, 그리고 비주얼 이미지/영상 촬영 컨셉까지 기획하며 많은 부분들에 손길이 닿은 프로젝트입니다. TF구성원들이 세심하게 신경써준 덕분에 정해진 일정 내에 안정적으로 오픈할 수 있었고, 해외 시장에 널리 한식 브랜드를 알리는 매개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PROJECT MANAGER이민화
  • PLANNING신윤진, 김누리, 손봉경
  • DESIGN이주원, 손성은, 홍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