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감성을 그대로
IKEA
이케아코리아 2017.08.01 Consulting, PC web, Mobile Web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스웨덴 가정 문화를 담은
Democratic Design 철학을 전달합니다.
대중 모두가 누구나 가식 없이 평등하게 가치 있는
제품들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IKEA Design 철학입니다.
Project GoalIKEA 상품 코드에 맞는 User Persona Modeling 수립,
Democratic Design 철학, 그리고 IKEA Show Room 을 비롯한
IKEA의 디자인 콘셉트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Show Rooms exposed mainly
Search, Filter & Comparison Functionality enhancement.
Recommendation by refering keywords intuitiveness & Accessibility enhanced.
UX Direction
Results were derived through a desk survey.
Service Feature
Selecting the core product Searching process which is tailed in
each Persona Character and then configuring the contents
& UI for them customized to each Persona Character.
User Research
Definition for three main persona based on psychological variables.
- Living with Children, Living Together, Single.
Practical Frame System
Practical Frame에서 Massive Design을 통한 홈퍼니싱 관련 이미지를 최적으로 표현하며,
Grid의 구조를 규정하여 대표 퍼소나별 콘텐츠를 실용적인 프레임으로 서비스합니다.
Brand core Values
As a home furnishing brand, IKEA is building a distinctive brand image that is
“Sophisticated and Energetic” compared to competitors.

Design Concept

Keyword
시각적, 감성적 인상을 충족할 수 있는 복합적인 디자인으로 호감도를 높이고,
정보와 기능을 직관적으로 인지하게 만들고 일관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PROJECT INTERVIEW

Swedish, IKEA Way를 웹사이트에 담아 달라! 처음 클라이언트와의 만남에서 나왔던 이야기입니다. 그 이후 우리 프로젝트 팀은 많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디테일한 요건 정의를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한국 에이전시 문화와는 참 많이 달랐습니다. 모든 산출물에는 그 나름의 논리와 철학을 담아서 이야기 해야만 하는 참 심오한 철학 수업이었습니다. '과연 이케아 고객의 실체는 무엇인가?' 라는 대전제를 잡기까지 험난한 과정을 거치고 나니, 그 이후 프로젝트 진행과정은 물 흐르듯 지나갔습니다. '아... 이게 바로 UX 철학에 기반한 디자인이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던 크고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해 준 팀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PM배범수
  • Strategy Planning이진호, 박대성, 박태주, 안진희
  • Design방준현, 소유미, 김송미
  • Publishing이위정
  • Development포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