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만드는 맛
빙그레
빙그레 2017.12.01 Renewal, PC web, Mobile Web
빙그레의 고유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킵니다.
살아있는 빙그레의 이야기를 언제 어디서나
접해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구성했습니다.
Project Goal유명 제품에 국한된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글로벌 감성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합니다. 홍보 및 바이럴 확산이 용이한 감성적인 UX 구현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접근성을 강화합니다.
함께 소통하는 행복과 즐거움
모션과 이미지를 활용한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맛의 기준을 만들고, 즐기면서, 행복을 나누는 빙그레를 표현합니다.
Brand Core Value
빙그레만의 Brand Core Value를 도출하여 비주얼 아이덴티티 확립합니다.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구성
각 분류별 대표 제품부터의 브랜드의 역사, 기업 소개, SNS 활동까지
영역별로 이야기하듯 전개하는 메인 화면을 구성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Brand Visual Motif
빙그레의 온라인 컬러를 새롭게 정립하고 동일한 컬러 시스템으로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Brand Identity Strategy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험 접점에서 일관성있고
효과적인 빙그레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 위한 가이드를 정의합니다.

PROJECT INTERVIEW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빙그레 브랜드를 어떻게 하면 새롭게 보여줄 수 있을지에 대해 프로젝트 진행하는 내내 치열하게 고민하고 밤을 지새웠던 기억이 납니다. 3개월 안에 반응형 웹, 국문/영문 사이트 구축, 관리자 사이트 개발까지 모든 미션을 달성해야 하는데 2017년의 추석 연휴는 왜 그리도 길었는지.. TF의 깊은 고민 끝에 ‘제품’을 중심으로 대담하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했습니다. 모델이 있지 않은데도 메인부터 빙그레구나! 라고 느낄 수 있도록요! 빙그레 웹사이트 리뉴얼 제작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TF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더불어 힘내라고 음료수를 회사로 보내주시고, 사이트 오픈 기념 기프트콘을 보내주셨던 고객사에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빙그레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 PM이시은
  • Strategy Planning안수혁, 김혜원, 채유진
  • Design허민수, 구소라, 김기연, 정지원, 이진주
  • Publishing이소원, 박서연, 김초롱
  • Development유주연, 박재경, 정진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