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션글로벌 | MAKE GREATNESS emotion global

결혼을 축하하는 새로운 방법,
삼성 BESPOKE Wedding FUNding
삼성전자, 제일기획 2023.09 Mobile Web, PC web, Construction
예비 부부가 삼성 신혼가전 위시리스트가 담긴 청첩장을 만들어 공유하면, 하객은 펀딩 형태로 축하금을 전달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축의금 계좌만 전달했던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하객이 직접 펀딩에 참여하여 결혼을 축하해 줄 수 있는, 새로운 문화를 제안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Project Goal다채로운 취향과 합리적인 실용성을 추구하는 웨딩 트렌드를 반영하여, 축하와 응원의 마음을 주고받는 즐거움(FUN)을 새로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웨딩 펀딩을 구축하였습니다.
차별화된 이색 디자인
청첩장의 디자인을 살릴 수 있는 유니버설한 UI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웹툰 작가뿐 아니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등과 협업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간편한 제작을 고려한 높은 사용성
신혼부부와 하객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관점에서의 높은 사용성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신혼부부 입장에서는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청첩장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객 입장에서는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설계하였습니다.
반응형 웹 사이트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도 쉽게 열람 가능한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어디서든 청첩장을 만들고, 펀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KEYWORD
개성있는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예비 신혼부부와 하객들에게 새롭고 간편한 방식으로 축하해 줄 수 있는 실용적인 모바일 청첩장을 제안합니다.
COLOR SYSTEM
삼성전자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서비스의 핵심적인 부분에 사용하여 강조했습니다.
ILLUSTRATION
예비부부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작가들과 콜라보한 일러스트를 제공했습니다.

PROJECT INTERVIEW

어떤 프로젝트이건 마찬가지겠지만, 제한된 시간 안에서 계획된 일을 해낸다는 건 많은 분의 협조 없이는 어렵다는 걸 크게 느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여러 변수가 있었음에도 실제 프로젝트가 잘 런칭되었던 점, 주 타깃인 신혼부부와 하객으로부터 좋은 피드백 받았던 점을 통해 뿌듯한 마음입니다. 작업 같이 진행하였던 CX, CT1 팀 그리고 좋은 피드백 주셨던 고객사 이해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 PROJECT MANAGER김성용
  • PLANNING손봉경
  • DESIGN홍지수, 장현수, 아나스타샤
  • PUBLISHING이정민, 이형진, 김지현, 조혜진
  • DEVELOPMENT최재필, 민승기, 박민영, 김형민, 허효선
이모션글로벌과
위대함을 만들어보세요.
동영상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