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축하하는 새로운 방법, 삼성 BESPOKE
Wedding FUNding
삼성전자, 제일기획 2023.09 Mobile Web, PC web, Construction
예비 부부가 삼성 신혼가전 위시리스트가 담긴 청첩장을 만들어 공유하면, 하객은 펀딩 형태로 축하금을 전달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축의금 계좌만 전달했던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하객이 직접 펀딩에 참여하여 결혼을 축하해 줄 수 있는, 새로운 문화를 제안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Project Goal다채로운 취향과 합리적인 실용성을 추구하는 웨딩 트렌드를 반영하여, 축하와 응원의 마음을 주고받는 즐거움(FUN)을 새로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웨딩 펀딩을 구축하였습니다.
차별화된 이색 디자인
청첩장의 디자인을 살릴 수 있는 유니버설한 UI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웹툰 작가뿐 아니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등과 협업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간편한 제작을 고려한 높은 사용성
신혼부부와 하객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관점에서의 높은 사용성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신혼부부 입장에서는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청첩장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객 입장에서는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설계하였습니다.
반응형 웹 사이트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도 쉽게 열람 가능한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어디서든 청첩장을 만들고, 펀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KEYWORD
개성있는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예비 신혼부부와 하객들에게 새롭고 간편한 방식으로 축하해 줄 수 있는 실용적인 모바일 청첩장을 제안합니다.
COLOR SYSTEM
삼성전자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서비스의 핵심적인 부분에 사용하여 강조했습니다.
ILLUSTRATION
예비부부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작가들과 콜라보한 일러스트를 제공했습니다.

PROJECT INTERVIEW

어떤 프로젝트이건 마찬가지겠지만, 제한된 시간 안에서 계획된 일을 해낸다는 건 많은 분의 협조 없이는 어렵다는 걸 크게 느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여러 변수가 있었음에도 실제 프로젝트가 잘 런칭되었던 점, 주 타깃인 신혼부부와 하객으로부터 좋은 피드백 받았던 점을 통해 뿌듯한 마음입니다. 작업 같이 진행하였던 CX, CT1 팀 그리고 좋은 피드백 주셨던 고객사 이해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 PROJECT MANAGER김성용
  • PLANNING손봉경
  • DESIGN홍지수, 장현수, 아나스타샤
  • PUBLISHING이정민, 이형진, 김지현, 조혜진
  • DEVELOPMENT최재필, 민승기, 박민영, 김형민, 허효선